국토정중앙천문대 > 볼거리

본문 바로가기


거리 홈 > 양구투어 > 볼거리
볼거리

  국토정중앙천문대 

페이지 정보

글쓴이 최고관리자 작성일2016-02-01 23:17 조회485회 댓글0건

본문

국토정중앙천문대는 우리나라의 중심에서 하늘을 바라보기 위해 국토정중앙부근에 건설되어 2007년 5월 3일 개관하였다.
주 망원경으로 80cm 반사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최신의 천문정보와 더불어 여러 학습체험이 가능한 전실실과 디지털 가상 밤하늘을 감상 할 수 있는 천체투영실이 설치되어 있다.

우리나라의 영토는 헌법 제3조에 의하면 "한반도와 그 부속도서"라고 정의되어 있다. 이 정의에 따라 동서남북 네개의 극지점을 정할 수 있고 그 극지점에서 사각형을 그렸을 때, 바로 이곳 강원도 양구군 도촌리가 우리 국토의 정중앙이 되었다. 우리 국토의 정중앙인 양구는 또한 청정지역으로 알려져. 이러한 청정지역에서 보는 밤하늘의 세계는 우리나라 어느 곳 보다도 환상적이다. 또한 우리 국토의 정중앙에서 하늘을 본다는 것 또한 의미있는 일이 될것이다.

국토정중앙천문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80cm 나스미스식 반사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 대의 망원경들을 보유하고 있다. 1,2층의 체험전시공간에서는 국내 어느 과학관에서도 볼 수 없는 최신의 천문학 내용들을 접해볼 수 있습니다. 56석 규모의 천체투영실은 디지털 천체투영기를 이용해 환상적인 과학 영상물을 보거나 가상의 밤하늘을 보며 별자리를 공부해볼 수 있다.